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247) 마거릿 마리 알리베르 : 에드워드 8세의 정부(첫번째)

엘아라 2019. 10. 7.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 에드워드 8세의 정부들 이야기를 하네요.

자료를 더 찾으면 더 있을것은 같은데 그냥 대충 하기로 했습니다. (쿨럭)


에드워드 8세를 하고 나면 잉글랜드-영국 쪽은 대충 다했는데 말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코틀랜드로 갈까 싶습니다. -0-;;;


정부들과 그 후손들...(247) 마거릿 마리 알리베르 : 에드워드 8세의 정부(첫번째)



마거릿 마리 알리베르

매기 밀러

Marguerite Marie Alibert 

Maggie Meller,

Marguerite Laurent

Princess Fahmy

(9 December 1890 – 2 January 1971)


훗날 스캔들로 유명해지게 되는 마거릿 마리 알리베르는 1890년 프랑스 파리에서 마부였던 아버지와 가사도우미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훗날 자신의 삶을 매우 포장했었는데 사실상 그녀의 삶은 그녀가 포장한것만큼 아름답지 않았었습니다. 그녀는 남동생이 1차대전때 사망했다고 이야기했지만 사실 그는 어린시절 길에서 놀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으며, 마거릿은 어린 남동생을 돌보지 않았다는 비난들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그녀는 근처 수녀원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마거릿은 수녀원에서의 교육이 맞지 않았습니다. 마거릿은 동생에 대한 죄를 매일 회계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이를 싫어했었습니다. 유일하게 그녀가 좋아했던 것은 노래를 부르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마거릿은 수녀원을 떠날때 랭글루아라는 변호사의 집안으로 가게 됩니다. 훗날 마거릿은 마담 랭그루아가 그녀의 대모라고 주장했지만 아마도 그냥 그 집안에 고용된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1906년 마거릿은 임신하게되죠. 훗날 아이의 아버지에 대해서 그녀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친하게 지냈던 남자였다고 하거나 아니면 세계대전동안 사망한 인도의 관리라고 하던가 였습니다. 확실한 점은 마거릿이 임신해서 딸을 낳은 뒤 그녀는 더이상 랭글루아 집안에서 머물수 없었으며 다시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야했다는 것입니다.


마거릿의 부모는 딸이 사생아를 낳은 것에 당황스러웠을 것이며 아마 딸이 미혼모로 살아가는데 뒷받침 해줄 생각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마거릿의 딸을 멀리 보내버리게 됩니다. 물론 마거릿도 경제적인 이유로 딸을 키울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머니로써의 책임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훗날 그녀가 경제사정이 좋아지게 되면서 딸을 다시 데려왔으며 1차대전중에 런던에 있는 학교로 보냈었다고 합니다.



딸과 함께 있는 매기


마거릿의 경제사정이 좋아진것은 그녀가 매춘업에 뛰어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녀는 매춘업을 알선해주던 뚜쟁이었뎐 마담 드나르라는 여성의 밑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마거릿은 그곳에서 코르티잔이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으며 결국 마담 드나르 밑에 있던 여성들중 가장 고객을 잘 만족시키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기까지 했었습니다. 이런 상황은 그녀가 남자들을 상대하고서 엄청난 돈을 벌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실 당대에는 이런 코르티잔들이 많은 돈을 버는 것에 대해서 매우 관대했었으며 가난한 여성들이 이렇게 해서 부유한 삶을 사는 것도 일종의 꿈이었습니다.


1917년경 파리에서 마거릿은 엄청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영국의 왕위계승자였던 웨일스 공 에드워드였습니다. 이때 그녀는 매기 밀레르라는 이름을 썼는데 이때쯤 그녀가 결혼하길 원했던 남자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유부남이었고 그녀는 그저 그의 이름만 썼을뿐이었습니다. 마거릿은 곧 에드워드의 정부가 됩니다. 그녀와 에드워드의 관계는 18개월 정도 지속되어서 1918년 여름에 끝났다고 합니다만 만나는 동안 둘 사이는 매우 뜨거운 사이였다고 합니다. 에드워드는 아버지가 알아차릴것을 걱정해서 비밀로 했었지만 그것때문에 마거릿과 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마거릿과 헤어진 이유는 다른 정부가 생겼기 때문이었죠.



당시 웨일스 공 에드워드 8세

1919년


재미난 것은 웨일스 공의 주변 사람들은 마거릿이 쉽게 떨어져 나가지 않을 것을 걱정했었습니다만 이 부분에서 웨일스 공은 운이 좋았습니다.왜냐하면 마거릿은 이때 잘생기고 돈많은 젊은 공군 조종사였던 샤를 로랑이라는 사람과 만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와 웨일스 공과의 관계가 알려지게 되면 그와의 관계가 깨질것을 우려했기에 마거릿은 웨일스공을 협박하느니 차라리 샤를 로랑의 아내가 되기로 했던것입니다. 


자료출처   

http://www.royalty-magazine.com/books-film/the-perfect-murder-2.html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

유튜브 다큐멘터리 Edward VIII's Murderous Mistress - Marguerite Marie Alibert https://youtu.be/-Rw0t9JrVkI 중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