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199) 헨리 피츠제임스 : 제임스 2세의 아들

엘아라 2018. 10. 8.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자료가 별로 없네요 -0-;;;


정부들과 그 후손들...(199) 헨리 피츠제임스 : 제임스 2세의 아들


헨리 피츠제임스

Henry FitzJames 

(6 August 1673 – 16 December 1702),


헨리 피츠제임스는 당시 요크공작이었던 잉글랜드의 제임스 2세와 그의 정부였던 아라벨라 처칠의 둘째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형인 제임스와 달리 잉글랜드에서 태어났었습니다.




아라벨라 처칠


헨리 피츠제임스도 형과 비슷한 행보를 보입니다. 그는 아버지가 망명할때 함께 프랑스로 갔으며 이후 군인으로 프랑스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특히 그는 아일랜드에서의 전투에 형과함께 참가했었다고 합니다. 


1696년 헨리의 아버지인 제임스 2세는 아들에게 알버마를 공작Duke of Albemarle 지위를 부여합니다. 아마도 제임스 2세가 왕위를 뺏기기 전에 부여하려했을수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망명한 국왕이 부여한 지위였기에 비록 잉글랜드의 귀족지위였지만 잉글랜드 의회는 이를 인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임스 2세


헨리는 1700년 뤼상 백작의 상속녀였던 마리 가브리엘 도디베르 드 뤼상과 결혼했습니다만 1702년 사망했습니다. 그가 죽은후 유복자로 태어난 딸인 크리스틴 마리 재클린 헨리에테 피츠제임스Christine Marie Jacqueline Henriette FitzJames는 후에 수녀가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헨리의 아내였던 마리는 1707년 역시 망명 귀족이었던 2대 멜포트 공작이 되는 포스 후작 존 드러먼드와 재혼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