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책과 영화, 드라마

[책]Hornblower 시리즈

엘아라 2015. 7. 5. 06:00

안녕하세요 뜬금없이 범선에 빠져있는 엘입니다.


원래 18세기-19세기 영국 해군을 좋아하긴 했습니다만 요즘 상태가 상태다보니 정신이가 범선타고 가출했는지 제정신이 아니드랩니다.

읽어야할글들은 다 때려치우고--;;(그나마 글좀 써놔서 망정이지..ㅠ.ㅠ) 그냥 범선에 몰입하고 있다보니 일요일이랑 수요일글을 빼먹었습니다.--;;;


이사벨은 나중에 하던가 말던가--;;; 지금은 제 맘은 미친듯이 범선을 타고 바다위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태평양을 안태워보냈는데 아무래도 태평양까지 보내봐야 정신차릴듯..ㅠ.ㅠ)


[책]Hornblower 시리즈 




혼블로워 - 해군사관후보생

저자
C. S. 포레스터 지음
출판사
연경문화사(연경미디어) | 2004-08-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과연 삼국지를 능가하는 해전의 명저는 없을까? 혼블로워는 리얼리...
가격비교

--;;절판!!


소설 Hornblower시리즈는 영국 작가인 C.S.Forester가 쓴 유명한 해양 전쟁소설입니다. 그는 1939년부터 "호레시오 혼블로워"라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나폴레옹 전쟁시기의 영국 해군을 다룬 해양소설을 쓰기 시작했었습니다. 포레스터의 소설은 매우 인기있었고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줬었습니다. 포레스터는 소설에서 실제 역사를 다루긴 하지만 세밀하게 고증하지 않고 자신만의 소설세계를 이끌어나갔기에 이런 상황은 후대의 소설가인 패트릭 오브라이언의 "오브리&머투린 시리즈"와 비교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패트릭 오브라이언은 매우 세밀하게 실제 역사나 전투를 묘사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0-;;;)



C.S.Forester


1939년부터 1967년까지 쓰여진 이 소설 시리즈는 나폴레옹 전쟁 시대 호레시오 혼블로워라는 영국 해군 장교의 활약상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소설 중간에 혼블로워의 젊은 시절인 프랑스 혁명전쟁시기도 다루고 있구요.


호레시오 혼블로워는 의사의 아들로 태어나서 아버지에 의해서 영국 해군 사관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그가 해군 사관생도가 된것은 10대 후반이었죠. (사실 이 나이면 벌써 늦은 나이인데 이를테면 바텐베르크의 루드비히 경우 15살 전에 해군사관생도가 되었는데 그때도 이미 자신은 아는것도 없고 험한 바닷사람들사이에서 문화적 충격도 받고 향수병까지 앓아서 그냥 포기할까 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거든요.)

처음에 배멀미하는 것으로 시작할정도로 아무것도 모르던 혼블로워는 해군생활을 해나가면서 점차 소설의 주인공으로써의 뛰어난 재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소설은 이런 그가 사관생도에서 결국 함장이 되고 장군이 되는 상황을 그려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 책을 본적이 없는데 (그전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ㅠ.ㅠ) 우리나라에서 2004년에 번역되었다고 합니다만 절판이네요--;; 책의 순서는 발행연대순이 아니라 소설시간순에 따라 발행된듯합니다.


자료&그림출처

위키 피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