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음악이야기

아모리 바실리 Amaury Vassili : 프랑스 테너 & 크로스오버 가수

엘아라 2013. 7. 28.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사실 아모리 바실리 목소리는 제 취향에서 살짝 어긋나드랩니다. 아시다시피 제 취향은 분덜리히같은 테너이기 때문에 아모리 바실리 같은 톤은 좀 덜 듣게 된다고 할까 그렇습니다. 그래도  아모리 노래를 들어보면 나쁘지는 않다죠...ㅎㅎㅎ


그런데 왜 뜬금없이 아모리 바실리 이야기냐구요

아하하...지인께서 아모리를 참 좋아하시는데 아모리 내한공연이 확정됐다고 하시길래 글을 하나 더 써봅니다.



아모리 바실리 Amaury Vassili : 프랑스 테너 & 크로스 오버 가수




아모리 바실리


아모리 바실리는 1989년 프랑스의 루앙에서 태어났습니다. 원래 그의 이름은 아모리 바실리 쇼타흐(Amaury Vassili Chotard;;;진짜 프랑스 이름은 좌절이라니까요)라고 합니다.

아모리 바실리는 9살 무렵 루앙의 음악학교에 입학하면서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아모리 바실리의 음악적 재능을 알아차린 그의 어머니가 아들의 재능을 키우기 위해서 음악학교에 입학시켜준것이라고 합니다.그의 어머니는 이후로도 아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줬다고 하네요. 아모리 바실리는 테너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그의 정확한 음역은 테너와 바리톤의 중간 정도 되는 음역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모리 바실리는 14살때  자크 브렐의 "암스테르담"을 불러서 처음으로 음악 경연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자크 브렐은 벨기에 출신의 음악가로 아모리 바실리의 우상중 한명이라고 합니다.)





자크 브렐


http://youtu.be/3xtxbpoR6KQ

자크 브렐의 암스테르담 


하지만 두번째 음악 경연대회에서는 아모리 바실리는 결선에 오르는 것에 실패하게 됩니다만,아모리 바실리는 무대에 선것 자체를 즐겼었다고 합니다. 이때 아모리 바실리의 어머니는 아들이 경연대회와는 관계없이 무대를 즐기고 있었다면서 인터뷰에서 아들의 모습에 대해 "C'est son truc !" ("it's his thing!")라고 언급했습니다.



 All by myself

We love Celine에 출연한 모습

....제가 셀린 디옹 팬이라 넣은거 맞습니다.-0-;;



아모리 바실리가 명성을 얻게 된것은 그의 데뷔앨범인 Vincero 때문이었습니다. 2009년 발매된 이 앨범은 전세계적으로 더블 플랫티넘(25만장 이상판매)을 달성했었죠. 그리고 이후 2010년과 2012년 각각 Cantero와 Una Parte di me를 발매했습니다. 




아모리 바실리 첫 음반 Vincero 표지


http://youtu.be/_-70jKMZAYg

아모리 바실리 두번째 음반 Cantero의 수록곡

My heart will go on

(...제가 이 노래를 고른것은 셀린 디옹 팬이라서 그런거 맞습니다.-0-;;)


2011년 아모리 바실리는 유로피언콘테스트에 프랑스 대표로 참가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여기서 우승하지 못했지만 그의 이름을 전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했었습니다.


http://youtu.be/5YnfV-nuE00

2011 유로피언콘테스트에서 부른 "Sognu"



아모리 바실리는 아시아 시장에서 점차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특히 2013년 첫 진출한 일본에서 꽤나 성공적이었다고 합니다.

현재,아모리 바실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명성과 경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프랑스 텔레비전의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음악가의 분장과 노래를 소화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마도 이 프로그램에서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가 아모리 바실리가 다양한 음악가들을 좋아한것에 원인이 있지 않을까합니다. 아모리 바실리의 최고 우상은 바로 마이클 잭슨이며 평소에 팝이나 레게 음악도 자주 듣고 있다고 하네요. 


http://youtu.be/wsJC0JIENOA

프랑스 텔레비전 프로그램 Un air de star에서 레이 찰스로 분장해서 노래중인 아모리 바실리


아모리 바실리는 2013년 11월 22일 내한 공연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일본의 바이올리니스트인 하카세 타로와 함께 하는 이 공연은 올해 5월 일본에서 했었던 공연과 같은 공연인듯하네요.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중에 올리던가 말던가 하죠.(무책임한 나-0-;;;)


아모리 바실리에 대해서 더 잘 알고 싶은 분들은 페이스 북의 아모리 바실리 한국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roups/amaury.korea나 아니면 아모리의 열혈팬이신 향기정원님(이분이 아모리 바실리 한국 팬페이지 개설자예요.)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yhw1124를 참조해주세요!!


사족

...쓰고 보니 자루스키보다 더 많이 썼다는...(나 정녕 팬 맞는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