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344) 알렉세이 야코블레비치 슈빈 : 옐리자베타 여제의 정부

엘아라 2022. 7. 4.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음냐 자료가 없는데 그냥 막합니다 =-=

 

정부들과 그 후손들...(344) 알렉세이 야코블레비치 슈빈 : 옐리자베타 여제의 정부

 

알렉세이 야코블레비치 슈빈

Alexey Yakovlevich Shubin

Алексей Яковлевич Шубин

(1707—1766)

 

알렉세이 야코블레비치 슈빈은 1707년 모스크바에서 북쪽으로 120km 떨어진 알렉산드로프에서 가난한 지주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1721년 입대했으며 하사관이었다가 장교로 승진했었습니다. 슈빈은 매우 아름다운 사람으로 알려져있으며 옐리자베타는 여제가 되기전 그에게 열렬한 시를 써보내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안나 여제가 즉위하면서 슈빈은 옐리자베타의 궁정에서 쫓겨났으며 다른 연대로 이동했으며 다른 여성과 결혼하라는 압력을 받았다고 합니다.

 

남장을 한 옐리자베타 여제

 

옐리자베타 여제는 황위에 오른뒤 슈빈을 찾으라고 명령을 합니다. 그리고 1742년 여제는 슈빈을 찾아서 수도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돌아오게 합니다. 그리고 그에게 군대 지위를 부여했으며 농노가 2000명이 있는 영지를 주기까지 했습니다.

 

궁정에서 지내던 슈빈은 여제가 라주모스키를 특별히 아끼는 것에 불만을 품고 궁정에서 은퇴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