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이야기/포르투갈

포르투갈의 인판타들...(68) 포르투갈의 마리아 다 아순사우 : 주앙 6세의 딸

엘아라 2018. 11. 13.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음냐..-0-;;; 출생의 문제..이런것도 나오는군요..훔...


포르투갈의 인판타들...(68) 포르투갈의 마리아 다 아순사우 : 주앙 6세의 딸



포르투갈의 마리아 다 아순사우

Infanta Maria da Assunção of Portugal

( 25 June 1805 – 7 January 1834) 



포르투갈의 인판타 마리아 다 아순사우는 포르투갈의 국왕 주앙 6세와 그의 왕비인 에스파냐의 카를로타 호아키나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그런데 카를로타 호아키나의 아래에서 세명의 아이들인 미겔, 마리아 다 아순사우,아나 데 제주스 마리아는 국왕 주앙 6세의 자녀가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국왕 부부는 밑의 세 아이들이 태어나기전 2년간이상이나 잠자리를 같이 하지 않았고 이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돌았습니다.



인판타 마리아 다 아순사우의 어머니

카를로타 호아키나 왕비


사실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알수 없으나 적어도 포르투갈 내에서 내전에 이를정도로 치열한 정치적 문제가 있었으며 카를로타 호아키나가 아들인 미겔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친것은 어쩌면 이런 이야기가 더 퍼저나가는 계기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마리아 다 아순사우는 특히 미겔과 가까운 사이였는데 이것은 역시 포르투갈 내에서 미겔을 반대하는 사람에게 좋은 스캔들꺼리로 여겨졌을듯합니다. 마리아 다 아순사우는 미겔이 왕위에 오른 뒤에 미겔 곁에 남았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왕위를 잃기 직전까지도 그의 곁에 남았었죠. 그녀는 1834년 미혼으로 사망했습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