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178) 캐서린 페그: 찰스 2세의 정부

엘아라 2018. 5. 7.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자료많은 사람 빼고 먼저 할려니 자료가 너무 없네요 =-=


정부들과 그 후손들...(178) 캐서린 페그 : 찰스 2세의 정부




캐서린 페그

Catherine Pegge,



후에 찰스 2세의 아이들인 찰스 피츠찰스와 캐서린 피츠 찰스를 낳은 캐서린 페그에 대해서는 그다지 많이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페그 가문은 현재 더비셔 지방의 애쉬본 근처에 있는 옐더슬리 지방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지방의 지역 유지쯤 되는 사람들이었던듯합니다.


캐서린 페그는 토마스 페그와 그의 아내인 캐서린 킨벤튼의 딸로 아마도 1635년경 태어났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영국 내전이 일어나자 왕당파로 가족들과 함께 브뤼허로 망명했으며 왕당파 장군이었던 헨리 헤이스팅스 휘하에서 복무했었다고 합니다. 캐서린은 브뤼허에 망명중일때 찰스 2세와 만났으며 그의 정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매우 아름다웠다고 알려져있는데 그때문에 아마도 찰스 2세의 정부가 되었던듯합니다. 그녀는 1657년에 아들인 찰스 피츠찰스를 낳았습니다. 그리고 1658년에는 딸인 캐서린 피츠찰스를 낳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캐서린의 아들

찰스 피츠찰스

플리머스 백작


그녀는 1667년 이전에 찰스 2세와의 관계를 끝낸듯합니다. 그리고 에드워드 그린과 결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떠도는 소문으로는 그녀가 여전히 국왕의 정부로 지냈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합니다. 


아들인 찰스 피츠찰스는 아버지에 의해서 플리머스 백작이 되었습니다. 딸인 캐서린은 아마도 어린시절에 죽었으리라 추정되는데 몇몇 기록에서는 됭케르크의 수녀원에 들어갔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