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141) 캐서린 플랜태저넷: 리처드 3세의 딸

엘아라 2017. 5. 22.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아하하..급하게 글을 쓰니까..ㅠ.ㅠ

일단 늘려야겠습니다.-0-;;;;;;


정부들과 그 후손들...(141) 캐서린 플랜태저넷 : 리처드 3세의 딸



Katherine Plantagenet


캐서린 플랜태저넷은 리처드 3세의 두 사생아 자녀중 한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녀 역시 다른 많은 중세 여성들처럼 기록이 남아있지 않은데 몇가지 기록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추론할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그녀의 어머니는 아마도 캐서린 아우트라는 여성으로 추정하는데, 이는 리처드가 그녀에게 특별히 연금을 지급한 기록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 자신의 딸을 낳은 여성이었기에 연금을 줬다고 추정하는 것입니다. 또 같은 캐서린이라는 이름 역시 캐서린 아우트가 캐서린 플랜태저넷의 어머니라고 추정할수 있게 합니다. 캐서린은 리처드의 다른 자녀인 글로스터의 존처럼 리처드가 결혼전 얻은 자녀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근거로는 캐서린이 1482년에 결혼하는데, 결혼하기에 충분한 나이가 되려면 리처드가 10대때 얻은 자녀라고 추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리처드 3세


캐서린은 1484년 2대 펌브로크 백작이었던  윌리엄 허버트와 결혼합니다. 윌리엄 허버트는 엘리자베스 우드빌의 여동생이었던 메리 우드빌과 결혼했었는데, 아내가 죽은 뒤 캐서린과 재혼한 것이었습니다. 리처드 3세는 딸을 위해 결혼식은 물론 엄청난 혼수를 줬으며, 펌브로크 백작의 연간 수입은 엄청나게 많아졌다고 합니다.


캐서린과 펌브로크 백작 사이에는 자녀가 없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http://www.susanhigginbotham.com/blog/posts/katherine-plantagenet-richard-iiis-illegitimate-daughter/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