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화요일 : 에스파냐

에스파냐의 인판타들...(42) 인판타 아우랄리아 : 이사벨 2세의 딸(첫번째)

엘아라 2016. 11. 1.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음냐 날라리 공주님으로 이름 높았던 인판타 아우랄리아라서 자료가 많을줄 알았더니 위키는 그닥 많이 없네요-0-;;;;;;;;


에스파냐의 인판타들...(42) 인판타 아우랄리아 : 이사벨 2세의 딸(첫번째)




인판타 아우랄리아

갈리에라 공작부인

Infanta Eulalia, Duchess of Galliera 

(María Eulalia Francisca de Asís Margarita Roberta Isabel Francisca de Paula Cristina María de la Piedad) 

(12 February 1864 – 8 March 1958) 



인판타 아우랄리아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게되는 인판타 마리아 아우랄리아 파란시스카 데 아시스 마르가리타 로베르타 이사벨 프란시스카 데 파울라 크리스티나 마리아 데 라 피에다드는 1864년 마드리드의 왕궁에서 이사벨 2세의 막내딸로 태어났습니다. 공식적으로 인판타 아우랄리아의 아버지는 이사벨 2세의 남편이었던 프란시스코 데 아시스였지만, 많은 이들이 인판타 아우랄리아가 프란시스코 데 아시스의 딸이 아니라고 여겼으며 심지어 인판타 아우랄리아 자신도 어머니의 남편이 자신의 친아버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이에 대해서 이야기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사벨 2세와 남편 프란시스코 데 아시스 그리고 아이들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어머니와 많이 닮은 외모로 금발에 푸른눈을 가졌었습니다. 그리고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매우 독립적이었으며 다른 사람의 간섭을 거부하는 성격이었습니다. 이런 그녀의 사고 방식은 그녀가 왕족으로써의 대중의 이목을 신경쓰기를 거부하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히 말하고, 하고 싶은 행동을 하는 등으로 나타나게됩니다. 이때문에 의무를 중요시했던 큰언니 인판타 이사벨과 자주 다투기도 했다고 합니다.


1868년 혁명으로 인해서 이사벨 2세가 퇴위한뒤, 가족들은 모두 파리로 옮겨가게 됩니다. 인판타 아우랄리아 역시 파리로 갔으며 언니들인 필라르와 파스와 함께 수녀원에서 교육받았으며, 어머니인 이사벨 2세와 함께 거주했다고 합니다.



이사벨 2세와 세딸들인 필라르,파스,아우랄리아


1874년 왕정이 복고 된뒤 인판타 아우랄리아 역시 언니들과 함께 에스파냐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녀의 어머니인 이사벨 2세가 결국 에스파냐에 머물지 못했던것과 달리 인판타들은 에스파냐에 남아있었습니다. 이때 어린 동생들을 돌본것은 큰언니인 인판타 이사벨이었는데 아마도 인판타 이사벨은 반항아였던 막내 여동생에게 자주 골치가 아팠을 것입니다.


인판타 아우랄리아가 개방적 사고를 가지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결국 그녀는 에스파냐 왕가 사람이었으며, 왕족으로써 피할수 없는 의무가 있었습니다. 바로 결혼이었죠.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많은 왕가 사람들처럼 정치적인 목적이 어느정도 포함된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자신의 자서전에서 자신의 결혼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오스트리아 대공중 한명과 혼담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황이었지만 그와 약혼할 것이 확실시 되었는데 에스파냐로 왔던 대공은 그녀에게 남 몰래 키스를 했다고 합니다. 언니들이나 주변 사람들은 결혼도 안한 인판타가 대공과 몰래 키스한 상황에 대해서 화를 냈지만 그녀는 그 상황이 나쁘지 않았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와중에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한 남자를 만납니다. 바로 이모부였던 몽팡시에 공작이었죠. 몽팡시에 공작은 자신의 아들과 인판타 아우랄리아가 결혼하길 원한다고 이야기하죠. 인판타 아우랄리아는 처음에는 이 제안에 대해서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오스트리아 대공과의 혼담이 깨진후에 이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했다고 합니다. 몽팡시에 공작의 딸이 자신의 오빠와 결혼했었으며 이런 관계가 나쁘지 않다고 여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몽팡시에 공작의 아들인 안토니오와의 결혼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몽팡시에 공작 앙투안


아마도 이 혼담을 지지했던 인물은 인판타 아우랄리아의 오빠였던 알폰소 12세였을 것입니다. 알폰소 12세는 나머지 왕가 사람들과는 사이가 나빴던 몽팡시에 공작 가문 사람들에게 호의적이었고 이런 호의는 여동생과 처남과의 혼담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했을 것입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