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129) 리처드 피츠로이 : 존왕의 아들

엘아라 2017. 2. 13.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ㅎㅎㅎ 이거 석달전에 쓰던것인데 헨리 1세 자녀들 하느라 지금에야 올라갑니다.-0-;;;


정부들과 그 후손들...(129) 리처드 피츠로이 : 존왕의 아들





리처드 피츠로이

Richard FitzRoy 

(c. 1190 – June 1246) 

(alias Richard de Chilham and Richard de Dover

리처드 피츠로이의 문장


리처드 드 칠햄이나 리처드 드 도버 등으로도 알려진 리처드 피츠로이는 1190년경 후에 잉글랜드의 국왕이 되는 존과 그의 친척이었던 아델라 드 워렌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리처드 피츠로이의 어머니로 알려진 아델라는 아멜린 플랜태저넛과 그의 부인이자 3대 서리 여백작이었던 이사벨 드 워렌의 딸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멜린 플랜태저넛은 앙주 백작 조프루아의 사생아 아들로 헨리 2세의 이복형이기도 했습니다. 헨리 2세는 이 이복형을 서리 백작의 상속녀였던 이사벨 드 워렌과 결혼시켰던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리처드 피츠로이의 부모는 사촌관계이기도 했었습니다.



존 왕


리처드는 아버지인 존로부터 "칠햄 남작"지위를 부여받았습니다. 그는 아버지를 위해 복무했으며, 잉글랜드내의 반란에서 매우 큰 공을 세우기도 했었습니다. 1216년에는 월링퍼드 성의 책임자가 되었으며 다음해에 벌어졌던 도버 해전에서 큰 활약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는 1214년 칭퍼드 등 노햄프셔 일대 영지의 상속녀였던 로헤즈 드 도버와 결혼하면서 아내의 권리를 통해 칭퍼드의 영주가 됩니다. 하지만 이후 칭퍼드 영지에 대해서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리처드와 그의 아내와의 사이에서는 아들 한명과 두명의 딸이 태어나는데 아들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칠햄 남작이 됩니다.


리처드의 아내인 로헤즈는 남편이 죽은후 윌리엄 드 윌튼과 재혼했습니다. 후에 로헤즈는 죽기전에 자신의 영지를 헨리 3세의 왕비였던 프로방스의 엘레오노르에게 줬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