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언젠가 갈수있을지도.

한국에서 찾아보는 다름슈타트 관광정보...3.로젠회에(Rosenhöhe)

엘아라 2010. 9. 5. 20:52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다름슈타트는 헤센대공가 거주하던 도시답게 대공가와 연관된 다양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런곳중 한곳이 바로 로젠회에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장미언덕쯤으로 번역될수 있는 이곳은 헤센대공가의 묘역이 조성된곳입니다.

하지만 묘역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조각품등도 있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앨리스 왕자비 전기를 읽을때, 헤센대공가의 비극에 대해서 나오면서 앨리스가 로젠회에에 방문한 이야기가 나올때 조금 가슴이 아팠답니다.위치는 마틸데회에옆인듯합니다.^^*

불행히도 이곳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다른 자료도 몽땅 독일어입니다...ㅠ.ㅠ

결국 또 구글번역기님을 애용했습니다. -0-;;;;

 

 

로젠회에의 입구 

 

로젠회에는 원래 1810년경 헤센의 대공 루드비히2세의 부인인 바덴의 빌헬미나가 조성한 공원으로 작은 부속건물과 아름다운 정원, 포도밭등이 있던곳이었습니다. 남아있는 옛건물은 현재 찻집으로 이용되고있다고 합니다.

 

 

헤센의 빌헬미나 대공비

바덴의 빌헬미나

그녀의 언니들은 바이에른의 왕비,러시아 황후, 스웨덴 왕비등이었습니다. 

사촌인 헤센의 대공과 결혼했으나, 아래 두 아이인 알렉산더(바텐베르크가문의 시조)와 빌헬미나(러시아의 마리야 알렉산드로브나 황후)는 남편의 아이가 아니라 시종무관의 아이라고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1826년에는 헤센대공가의 전통적 묘역이 이 공원에 포함되었고, 1910년에는 헤센의 루드비히4세와 그의 부인인 영국의 앨리스 공주와 미리 죽은 두 자녀를 위한 묘지인 Neue Mausoleum 이 세워졌습니다. 이후 헤센 대공가의 가족 모두가 여기 묻혔는데, 특히 마지막 대공 에른스트 루드비히의 딸인 엘리자베트의 묘라던가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헤센대공가의 가족들(에르니의 부인인 엘레오노레 대공비와 아들인 게오르그 도나투스, 며느리인 그리스의 세실, 두손주들이 모두 사망한 사건)이 사고 한달전에 사망한 에른스트 루드비히와 나란히 묻혀있습니다. 그리고 세실과 게오르그 도나투스의 딸이자 수막염으로 사망한 요한나의 묘라던가 헤센대공가의 마지막 인물들인 루드비히와 마르가레테 공비 역시 이곳에 묻혀있습니다.

 

 

헤센의 엘리자베트

대공 에른스트 루드비히와 그의 첫번째 부인 빅토리아 멜리타의 딸

헤센 전통의상을 입은 모습입니다.

 

로젠회에에 있는 엘리자베트의 묘

에른스트 루드비히는 어린 딸의 죽음에 너무나 큰 슬픔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는 딸의 장례식에서 딸의 관을 백마가 끄는 꽃으로 장식된 마차에 실어서 보냈다고 합니다.

딸의 마지막도 아름답게 장식하고 싶어했습니다.

저 청동조각 역시 에른스트 루드비히의 의뢰로 만든것으로 사랑하는 딸이 저 천사의 보호아래 누워있길 바랬을듯합니다.

 

 

 

로젠회에는 헤센대공가 궁전이 있었지만, 2차대전때 폭격으로 이 역시 파괴되었습니다. 이곳은 1976년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또다른 유명한 조형물은 Löwentor라고 불리는 벽돌로 만든 사자상들의 모음과 로젠돔이라고 불리는 장미로 장식된 철제 돔입니다. 특히 로젠돔역시 파괴되었지만 이것을 다시 복원해서 아름다운 장미정원을 재현했다고합니다. 이곳에는 독일 전역의 장미 품종과 유럽의 장미들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허브정원도 있습니다.

 

바깥쪽에서 본 로젠돔

 

Eingang Löwentor

로젠회에로 들어가는 또다른 입구랩니다.

 

로젠회에에 대해 열정을 쏟은 사람은 헤센의 마지막 대공이었던 에른스트 루드비히였습니다. 그는 가족 묘지이자 공원인 이곳을 무척이나 아름다운곳으로 만들었고, 스스로 이 공원의 재 설계에 참여했습니다. 이런 그의 노력은 "로젠회에"라는 책에 잘 나타나있습니다.

 

관광정보

 

1.위치

다름슈타트

....아마도 마틸데언덕(마틸데회에)에서 걸어가도 될듯합니다.

Bernhard-Sälzer-Platz 뒤쪽인듯한데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가봤어야 알죠..ㅠ.ㅠ)

 

....정말 관광정보 맞어..ㅠ.ㅠ

 
크게 보기

어설픈 위치정보를 만회하기 위한 비장의 무기 "구글 위성지도"

....정작 봐도 모르겠다는...ㅠ.ㅠ

 

2.교통편

지하철 : Haltestelle Ostbahnhof 에서 내리면 되는듯 

버스: L, K55, K56, K71, 5501, 5502, 5503, 5507, 5510

3.요금

무료

 

4.개방시간

연중무휴 하루종일 개방 

 

5.무료투어

다름슈타트에서 신청을 하면 무료투어가 가능합니다. (여기도 기부는 환영이랩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보세요 (.....독일어라 뭐라해야하는지는 책임 못집니다..)

Förderverein Park Rosenhöhe , Geschäftsstelle Tel.: 06151/55150
Grünflächen- und Umweltamt der Stadt Darmstadt, Tel.: 06151/132900
Darmstadt Marketing, Tel.: 06151/95150-0

 

 

 

 

여름의 로젠회에

 

에른스트 루드비히가 지은 Neue Mausoleum

이곳에는 루드비히4세와 앨리스 공주 그리고 두 자녀인 프리드리히와 마리가 묻혀있습니다.

빅토리아 여왕이 살아있을때는 이곳이 없었습니다만, 여왕은 딸이 죽은후 다름슈타트에 올때마다 마지막으로 딸의 묘를 들른후 돌아갔다고 합니다.

 

옆쪽에서 본 모습

 사자상을 가까이서 본 모습

 

 

 

 

 

 

 

자료출처

1.위키피디어 Park Rosenhöhe http://de.wikipedia.org/wiki/Park_Rosenh%C3%B6he(독일어)

2.Park Rosenhöhe Darmstadt (독일어)

3.Park und Rosengarten Rosenhöhe (독일어)

 

그림출처

로젠회에에 대한 사진

위키미디어 커먼스 중 Rosenhöhe Darmstadt

http://commons.wikimedia.org/wiki/Category:Rosenh%C3%B6he_Darmstadt

나머지

역시 위키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