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입니다.
흑...다름슈타트는 관광객이 많이 안와서 그런지 많이 없네요....저같은 사람만 좋아하나봐요..ㅠ.ㅠ
어쨌든 다름슈타트 시청홈페이지에 갔는데 영어페이지가 잘 없어서 좌절이었습니다......
(이런거 보면 우리나라 시청 홈페이지들도 관광파트들은 무조건 영어로된 페이지가 있어야한다는 생각이 든다죠. 관광정보를 찾을땐 위키보다는 주로 그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보를 얻는데 이렇게 그나라 언어만 있다면 난감하다니까요.....)
하지만 요즘 구글의 번역기가 엄청 좋아져서 대충 문맥을 이해할정도로 번역해줍니다. (스웨덴어라면 단어찾을 용의도 있지만 독일어는 귀찮기에 대충 번역기 돌려봅니다.)
번역기로 돌린것은 아주 기본적 사항이라서 틀린것은 거의 없을겁니다만, 혹시 독일어 능력자께서 보시고 잘못된것이 있는것 같다면 과감히 지적을 해주세요...아하하...
다름슈타트 들어가면서 어떤곳인가에 대해서 이미 앞쪽에 설명했습니다. 사실 첫번째 글로 슐로스 볼프스가르텐을 적고 싶었는데, 이넘의 자료들을 찾다가 독일어라..좌절중이었다죠.
결국 다름슈타트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클릭하다보니 다름슈타트도 나름 관광객을 위한 여러가지 정책이 있는듯합니다만, 독일어로만 써놓으면 어찌하라고요..ㅠ.ㅠ (영어페이지를 분명 눌렀는데 독일어로 나오는것은 링크가 잘못된것 아닐까요..ㅠ.ㅠ)
다름슈타트에 대한 기본적 정보
다름슈타트는 헤센에 있는 작은 도시로 헤센 운트 바이 라인 대공가의 거처가 있던 중심도시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곳은 헤센 대공가 내지 헤센-다름슈타트로 알려져있습니다.
헤센 가문은 무척이나 오래된 독일의 왕가중 하나였습니다. 선조는 튀링겐의 란트그라프와 브라반트 공작의 후손이죠. (제글 성인이 된 왕족들..성 엘리자베트 http://blog.daum.net/elara1020/8464032 의 첫번째 인물이 이 가문의 선조입니다.)
헤센의 란트그라프로 알려진 이 가문은 후에 헤센-카셀과 헤센-다름슈타트 두개의 가문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헤센-다름슈타트 가문이 이 다름슈타트에 살면서 인근지역을 통치합니다.
헤센-다름슈타트가 대공가로 성장할수 있었던것은 대공 루드비히1세의 공이 컸습니다. (루이젠플라츠에 있는 청동상이 루드비히1세의 상입니다.) 이후 루드비히2세의 막내딸이 러시아의 황후가 되면서 이 작은 공국은 외교적으로 중요한 곳이됩니다. 이후 빅토리아 여왕의 둘째딸인 앨리스가 이곳의 대공과 결혼했고, 앨리스의 막내딸은 러시아의 마지막 황후가 됩니다.
1840년대의 다름슈타트 중심가
루이젠플라츠
다름슈타트는 매우 작은 아름다운 도시였는데 1890년대 다름슈타트에 머물던 외교관의 딸이자 대공가 사람들과 친분이 있었던 한 여성은 다름슈타트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제비꽃과 백합이 자라는 계곡에는 아름다운 너도밤나무들이 아주 많이 있었다. 또 말을 타고 몇 마일은 질주할 수 있을듯한 모래로 꽉 찬 경주로 주변에는 훌륭한 소나무들이 늘어져 있었다.다름슈타트 마을 자체는 상대적으로 매우 고요했다. 다름슈타트 마을은 넓은 거리에 밤나무 가로수가 심어져있고 마을에는 라일락,라임 나무들의 정원을 가진 작고 예쁜 집들이 있었다."
헤센 대공령은 1차대전이후 다른 독일의 공국들처럼 공화국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차대전때는 다른 독일지역들처럼 나치의 영향력아래 들었던 곳입니다. 다름슈타트는 독일에서 처음으로 유대인 상점을 폐쇄한 지역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나치에 저항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헤센의 대공 루드비히4세와 앨리스 공주의 큰딸이었던 빅토리아는 나치지지자들이 넘쳐나는 고향을 보면서 "아버지께서 저런 모습을 보지 않으셔서 다행이다"라고 했습니다.)
2차대전때 헤센지역은 엄청난 폭격으로 중심가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수많은 헤센 대공가의 거처 대부분이 파괴되었는데, 시내 한가운데 있었으면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건물이 헤센대공가의 거처중 하나인 레지덴츠슐로스였습니다. 이때문에 다름슈타트에서는 매우 유명한 건물로, 모든 건물이 파괴된 가운데 유일하게 남은 건물은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고 합니다.
1944년의 다름슈타트 중심부
유튜브에 올라온 1970년대의 다름슈타트 전경
1. 다름슈타트는 어디에 있나?
다름슈타트는 독일 헤센주에 속한 도시로, 프랑크푸르트/라인-마인( Frankfurt/Rhein-Main)지역의 도시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들은 라인강과 마인강 사이에 있기에 이런 이름들이 붙여졌고 가장 중심도시는 프랑크푸르트입니다.
색깔로 표시된 지역이 프랑크푸르트/라인-마인 지역입니다.
저기 아래쪽에 보시면 다름슈타트가 보입니다.
....--;;;베르나도트 전기에서 맨날 전쟁하던곳이군요.
2.다름슈타트의 관광행사는 어떻게 확인할수 있나
다름슈타트의 관광행사에 대해서는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되어있습니다만...독일어입니다.-0-;;
올해의 관광 행사에 대해서도 나와있지만 불행히도 독일어인 관계로 패스입니다.
가시는분들은 http://www.darmstadt.de/darmstadt-erleben/touristinfo/aktuelles/index.htm (독일어)를 참조해주세요. ㅠ.ㅠ
참고로 이를테면 투어상품중 하나는 요리와 함께하는 다름슈타트 여행..인듯합니다-0-;;;; 자세한 내용을 클릭하면 의외로 좋은 내용을 건질수도 있는듯합니다. 저기 링크에서 찾아들어가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3.다름슈타트 카드
다름슈타트에서는 다름슈타트 관광을 편하게 하기 위해 "다름슈타트 카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기본적으로 교통카드로 일정한 구역의 교통시설을 일정한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으며,다름슈타트의 여러 관광지에 대한 할인이나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카드인듯합니다.
a. 혜택
2일간 쓸수 있는 카드로 , 다름슈타트 도시 중심 지역인 zone 40구역내의 교통편을 무제한으로 탈수있습니다.
Darmstadt Marketing GmbH에서 운영하는 가이드 관광을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위쪽 링크에 있는 그 관광코스인듯합니다.)
박물관이나 여러 관광지의 입장료를 할인해줍니다.
할인 대상 :Schlossmuseum, Hessisches Landesmuseum, Museum Jagdschloss Kranichstein, Kunsthalle Darmstadt, Museum Künstlerkolonie Darmstadt, die Russische Orthodoxe Kirche der Hl. Maria Magdalena, Hochzeitsturm, Wella Museum, Vivarium Darmstadt, Eisenbahnmuseum, Altstadt Museum Hinkelturm u. v. m.
b. 가격
1인당 9유로입니다.
c. 판매처
다름슈타트 샵 ( Darmstadt Shop ) 에서 살수 있는듯합니다.
3.다름슈타트 샵(Darmstadt Shop)
이곳은 단순한 기념품 가게가 아니라 다름슈타트의 관광정보 센터와 같은 곳입니다. 여러가지 관광정보를 비롯해서 다양한 행사 티켓들과 투어 숙박안내까지 가능한곳입니다.
인터넷으로 다름슈타트 기념품을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darmstadt.de/darmstadt-erleben/touristinfo/darmstadt-shop/index.htm
를 참조해주세요.
a.주소
Darmstadt Shop im Luisencenter
Luisenplatz 5
64283 Darmstadt
b.전화번호
Tel. 06151-134513
c. E-Mail
d. 영업시간
월요일-금요일 :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4월-9월)
오전10시에서 오후 2시 (그외)
...일요일은 노나봅니다.
4.중심가의 관광지
a.루이젠프라츠
다름슈타트 중심가에 있는 광장으로 루드비히2세의 동상이 있는 광장입니다. 이 광장을 중심으로 박물관이나 대학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b.레지덴츠슐로츠
2차대전때 폭격때 유일하게 남아있던 중심가에 있던 헤센대공가의 거처였습니다.
c.마틸데 언덕과 그 주변지역
마틸데 언덕은 다름슈타트 예술의 중심지였습니다. 헤센의 마지막 대공인 에른스트 루드비히는 예술을 사랑했기에 다름슈타트는 예술가들이 모여들었었죠. 이곳에는 두개의중심건물이 있는데, 결혼서약의 탑과 러시아 정교회 성당입니다.
레지던츠슐로스
자료출처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Darmstadt-Schloss_Marktplatz.jpg
마틸데 언덕의 러시아 정교회 성당
사진출처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Mathildenhoehe_Russische_Kapelle_Pano_1.jpg
마틸데 언덕의 결혼서약의 탑인가 하는 탑
사진출처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Darmstadt_Mathildenhoehe.jpg
5. 다양한 행사들
다름슈타트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벌어지는데 특히 세가지 행사는 유명한 행사입니다.
a.Heinerfest
이 행사는 독일에서 두번째로 큰 축제로 여겨지는 행사라고합니다. (첫번째는 뮌헨에서 맥주마시는 그 축제-0-;;일듯합니다..옥토버페스트였나..이름이 기억이..-0-;;)
축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올해가 60주년이었다는데..뮌헨의 그 축제보다는 전통이 덜하군요..
어쨌든 맛난것 먹고 재미있는거 보는 축제인듯합니다.
이 축제는 주로 6월 말에서 7월초에 개최되는데 정확한 날짜는 해마다 달라지는듯합니다. 참고로 올해는 7월 1일에서 5일사이였습니다.
b.Schloßgrabenfest
이건 대충 노래하는 축제인듯합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0-;;;;
홈페이지도 독일어라...ㅎㅎㅎㅎ
주로 5월에 열리는 무료 공연이라고 합니다.
6.다름슈타트로 가는 교통편
a.기차
프랑크푸르트나 마인츠,하이델베르크에서 기차를 타고 다름슈타트로 갈수 있습니다.
b. 비행기
다름슈타트는 자체 공항이 없고,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이 가까운 공항입니다. 이때문에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30분에서 한시간 간격으로 다름슈타트행 셔틀버스를 탈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오전4시에서 오후 11시 사이에 운행하며 가격은 7.3유로(성인)/5.8 유로(어린이) 입니다.
자료출처
1.다름슈타트 시청 홈페이지
http://www.darmstadt.de/ (독일어)
2.위키피디어
3.위키가이드
4.관광정보사이트 RMV.DE
사진출처
위키미디어 커먼스
'여행 > 언젠가 갈수있을지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서 찾아보는 다름슈타트 관광정보...3.로젠회에(Rosenhöhe) (0) | 2010.09.05 |
---|---|
한국에서 찾아보는 다름슈타트(랑엔) 관광정보...2.슐로스 볼프스가르텐 (0) | 2010.09.02 |
한국에서 찾아보는 다름슈타트 관광정보...들어가면서 (0) | 2010.08.26 |
한국에서 찾아보는 스웨덴 관광정보....3.그립스홀름 성 (0) | 2010.08.15 |
한국에서 찾아보는 스웨덴 관광정보...2. 소피에로 궁전 (0) | 2010.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