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책과 영화, 드라마

중국 드라마 강산기江山紀

엘아라 2019. 1. 26.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명란이때문에 이성을 잃고 지부지부녹비응시홍수를 실시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는 일은 처음이네요 -0-;;;

맨날 버퍼링 걸리면 비명지르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는데 주연배우인 풍소봉이 연기를 정말 잘하더라구요.

중국배우들은 잘 모르는데 풍소봉 나온 드라마는 딱 한편 보다가 말았습니다.

뭐냐구요. 난릉왕 --;;; 

그거 보다가 민폐 여주를 견디지 못해서 그냥 포기했었습니다. --;;


하여튼  풍소봉의 다른 작품이 뭐있나 싶어서 찾아보니까 강산기江山紀라는 드라마를 찍었다고 하더라구요.

강산기는 영락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사극이라고 하네요.


강산기 포스터

(바이두 백과사전)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제가 명란전 전에 번역하던 소설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도 번역해주시던분이 번역 안해주셔서 결국 제가 읽을려고 번역을 시작했었는데 뭐랄까 생각하니 지금도 한숨이 나옵니다. 아하하.(...맨날 역사랑 시를 읊어서 머리 깨지던...)


소설 제목이 뭐냐구요. "화락연운몽"

여기 주인공이 영락제 주체거든요 -0-;; (물론 그 소설은 이드라마와는 관계 없는 언정소설입니다.)  솔직히 명란이랑 전혀 다른 스타일의 소설이고 "남들이 번역해주는 것을 읽어야했어"라고 늘 생각하는 소설이기도 합니다. (...너무 심각한데다가 남주는 결혼전 고장군보다 더 나쁜X고 게다가 여주가 천월녀이고 영락제를 전공했다는 배경때문에 기억상실되어서까지도 맨날 명나라 역사를 읊고만 있습니다. --;;;;게다가 자잘한 고증문제나 아예 대놓고 하는 역사왜곡도 있고 말입니다.  아하.....읽으면서 이거뭐지!!를 얼마나 외쳤던지....--;;)


하여튼 덕분에 주원장의 이야기와 주체(영락제)와 주윤문(건문제)의 권력 투쟁도 좀 읽었습니다. 사람이름도 정말 많이 봤구요 -0-;;(이경륭,황자징,제태..등등등) 주체와 그의 아내인 서씨(서달의 부인)과 처남들 이야기도 보고 그랬습니다.


사실 강산기 포스터를 봤을때는 그냥 별 관심이 없었는데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를 보고나서 풍소봉이 연기하는 주체가 어떨까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에서는 연기를 정말 잘했거든요. 뭐랄까 표정변화 같은 것이 정말 자연스럽더라구요. (...아 물론 쌈질하는 장면은 흠... 주인공 버프라고 생각하렵니다. 그리고 고장군이 쌈을 잘하니...그러고 보니 주체도 쌈질 잘했는데 말입니다.)


드라마 강산기는 아직 내용이 많이 안나오는데 보아하니 어린시절 열심히 나라를 세우는 아버지 주원장을 따라 열심히 쌈질을 하고 나중에 연왕으로 봉해져서 북평(현재 베이징)을 중심으로 하는 번지를 받은 주체가 조카인 건문제와의 내전을 통해서 결국 명나라의 황제 영락제로 즉위하는 그런 내용일듯합니다.

아무래도 권력투쟁과 내전등이 나오는 드라마인데 아마 주체와 그의 아내인 서씨의 이야기가 좀 곁들여질듯합니다. 영락제의 아내였던 서씨는 개국공신이자 중산왕으로 봉해진 서달의 장녀로 연왕 주체와 결혼해서 주체의 세아들들인 주고치,주고후,주고수를 낳았습니다. 서씨의 남동생이자 서달의 장남인 서휘조는 누나와 매형이 아니라 주윤문을 지지했다고 하더라구요. 뭐 그 이야기 역시 드라마에 갈등상황으로 들어가겠죠.



강산기 인물 포스터중

주체(영락제) : 풍소봉

출처 : 강산기 공식 웨이보


햐여튼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를 보고 나서 살짝 기대중인 드라마입니다.

그런데 중국드라마는 일년에 한편만 보는데...ㅠ.ㅠ 명란이를 2018년도에 보기 시작했으니...라고 우겨볼까 싶네요 아하하..-0-;;


더하기

강산기는 이미 아시아N에서 이미 저작권을 구입했습니다.

중국 방송도 안했는데  산걸 보면 기대작이긴 한가보네요.

그런데 집에 아시아N나오던가...--;; 아 또 과수원가야하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