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348)니키타 아파나세비치 베케토프 : 옐리자베타 여제의 정부(첫번째)

엘아라 2022. 9. 12.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미리 써놓은 글이 많으면 좋겠지만 사실 그동안 다른일하느라 많이 없다죠 ㅠ.ㅠ

계획해둔것은 참 많은데 하나도 안하고 있으니...=-=

 

정부들과 그 후손들...(348) 니키타 아파나세비치 베케토프 : 옐리자베타 여제의 정부(첫번째)

 

 

니키타 아파나세비치 베케토프

Никита Афанасьевич Бекетов

(1729 1794)

 

니키타 아파나세비치 베케토프는 현재 울리야놉스크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는 심비르스크의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카들중에는 유명한 러시아의 시인이자 정치가인 이반 이바노비치 드미트리예프도 있었습니다.

 

베케토프의 조카, 이반 이바노비치 드미트리예프

베케토프는 1742년 군으로 갔으며 이곳에서 훈련생으로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가 옐리자베타 여제를 만나는 중요한 계기가 됩니다. 여제는 베케토프가 있는 곳으로 왔으며 생도들은 여제를 위해서 연극을 준비합니다. 그런데 베케토프는 무대에서 너무 힘이 들어서 자신의 역할을 잊어버리고 잠이 들어버렸다고 합니다. 막이 내렸을 때 여제는 다시 막을 올리라고 명령을 했고 잠든 베케토프를 배려하기 위해서 느린 선율을 연주하도록 했었다고 합니다. 이 덕분에 그는 여제의 눈에 들었으며 여제에게 여러 가지 선물을 받았습니다. 얼마뒤 베케토프는 장교가 되었으며 여제의 최측근이자 연인이었던 라주모프스키가 그를 데려갔으며 베케토프는 여제 가까이에 있게 됩니다

 

옐리자베타 여제

 

베케토프는 여제의 총애를 받으면서 권력에 가까워졌으며 이에 대해서 당연히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결국 베케토프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는데 여기에 작은 음모가 진행됩니다. 먼저 베케토프에게 접근해서 그의 얼굴에 뾰루지를 나게 만들었으며 이후 또다른 인물이 옐리자베타 여제에게 접근해서 베케토프의 건강에 대해서 문제가 있고 이것이 여제에게도 문제가 될수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했습니다. 결국 여제는 그를 한동안 멀리했는데 이 때문에 베케토프는 이성을 잃고 돌출행동을 해서 결국 여제의 총애를 잃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후 베케토프는 7년전쟁에 참전하기 위해서 궁정을 떠나게 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