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역사이야기

작전명 발키리의 실제 인물들

엘아라 2009. 2. 3. 01:16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평소 나치를 싫어하기때문에..=-= 2차대전중 독일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다죠.

(물러가라 국가사회주의 정도라고 할까요..전 국가 사회주의는 정말 싫어요.)

어쨌든 저 영화를 보면서.....누가 누군지 전혀 모르겠다는...=-=

그래서 한번 찾아봤답니다..그런데 주인공께서 graf(백작)이시군요......

 

뭐 영화는 처음에는 지루~~했는데 끝에는 잠이 확깨긴하더군요. 결론은 재미있었습니다만...

뭐랄까 공부하고 가서 봤으면 좀더 재미있었을듯하더군요. 누가누군지 당췌 알수가 있어야죠.-0-;;;

 

독일 장군중 아는 이름은 롬멜밖에 없습니다.(왕족제외;;; 하지만 1942년이후 히틀러는 전선에서 모든 왕족들을 배제했습니다. 따라서 아는 장군은 진짜 롬멜밖에 없다는...쿨럭..) 그래서 영화 복습도 할겸 이렇게 나오는 인물들을 나름 정리해봤습니다.--;;;;

 

 

1.주인공인 톰 크루즈가 연기한 슈타우펜베르크 대령(그라프십니다)

이분은 극에서 확실하기때문에 제외--;;;

 

히틀러와 함께있는 슈타우펜베르크 대령

(왼쪽에 부동자세로 있는 사람입니다.)

 

 

2. 트레스코프 소장 :케네스 브레너

 

 

Major General Henning Hermann Robert Karl von Tresckow

(January 10, 1901 – July 21, 1944)

이분이 바로 처음에 코냑병에 폭탄설치했던 그분!!이십니다.

 

3.올브리히트 장군 : 빌 나이

 

 

올브리히트 장군

 General Friedrich Olbricht (4 October 1888 – 21 July 1944)

 

그 안경끼고 예비군 사령관 밑에있던 그 장군이십니다. 영화에서는 약간 우유부단하게 나오셨다죠.--;;;

 

4.퀴이른하임 대령

 

 

 

퀴이른하임대령(맞게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Albrecht Ritter Mertz von Quirnheim (25 March 1905 – 21 July 1944)

 

올브레히트 장군이 우유부단하게 나오자 스스로 예비군 동원령을 지시하는 그 참모시죠.

 

5.벡 장군:테렌스 스텐프

 

 

 

Ludwig August Theodor Beck (29 June 1880 – 21 July 1944)

 

잘은 모르는데 히틀러 집권전에 이미 독일군 사령관이셨던듯합니다.-0-;;; 영화에서는 자살하는것을 요청하는것으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자살을 강요당했다고합니다. 하지만 두발이나 총을 쐈는데 죽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6. 프롬장군 : 톰 윌킨스

 

 

 

Friedrich Fromm (October 8, 1888 – March 12, 1945)

 

그 히틀러 암살시도에 대해서 은근슬쩍 모른척하던 예비군 사령관입니다. 그는 히틀러 암살에 연루되어서 군사법정에 체포되어서 사형을 언도받고 교수형당했다고 합니다.

 

7.에르빈 폰 빈츨레벤 : 데이빗 쇼필드

 

 

 

 Job-Wilhelm Georg "Erwin" von Witzleben (4 December 1881 - 8 August 1944)

 

이사람이 바로 영화 맨 마지막에 법정에서 히틀러 암살을 시인하던 그 사람입니다만..중요한건 영화에서 어떤역할을 했는지 잘 기억이 안난다죠..(앞부분이었던듯한데 말입니다..ㅠ.ㅠ 사람이 너무 많이 나와서..ㅠㅠ)

그의 교수형장면을 녹화한 기록 영화를 히틀러가 관람했다고 합니다. 위키를 보니 앞쪽에 벡장군과 같이 나왔던 은퇴한 장군이셨던듯합니다.

 

8. 베르너 폰 헤프텐 : 제이미 파커

 

 

 

Werner Karl von Haeften (9 October 1908 - 21 July 1944[1])

 

슈타우펜베르크 대령의 충직한 부관이었던 그 사람입니다. 실제로 대령이 총살당하기 직전 그앞을 자신이 가로막아서 먼저 죽었다고 합니다.

 

9. 에리히 펠기벨 장군:  에디 이자드

 

http://en.wikipedia.org/wiki/Erich_Fellgiebel

Fritz Erich Fellgiebel (4 October 1886 – 4 September 1944)

사진이 몽땅 카피라이트가 걸려있군요..ㅠ.ㅠ

 

영화에서 그는 통신장군으로 술집에서 끊질기게 포섭당한 인물이죠. 폭탄이 터지자 외부의 통신을 차단했던 인물입니다. 그 역시 군사법정에 섰고, 사형당했다고 합니다.

 

10. 레머소령: 토마스 크레취만

 

 

 

Otto-Ernst Remer (August 18, 1912 - October 4, 1997)

 

매일 예비군을 소집하던 그 사령관되겠습니다. 그가 괴벨스를 만나서 쿠데타 세력을 몰아내는데 기여했던 인물입니다. 실제로 철저한 나치에다가--+++ 전후 국가사회주의당을 재건하려했고 홀로코스트가 없었다고 주장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욕먹으면 오래산다더니...진짜 그런듯...--+++)

 

11. 카이텔 장군

 

 

 

Wilhelm Bodewin jack Gustav Keitel (22 September 1882–16 October 1946)

 

영화에서 프롬 장군에게 차 심부름을 시키던 그 장군입니다.--;;;; 전쟁이 끝난후 뉘렌베르크 전범재판소에서 사형을 언도받고 처형당했다고합니다.

 

 

12. 호이징어 (수정!)

 

 

 

Adolf Heusinger (August 4, 1897 – November 30, 1982)

 

....영화에서 주인공의 폭탄든 가방을 뺏어가고, 폭탄을 준비하는데 막 문두드리면서 밀고 들어왔던 그 장교입니다. 그는 암살시도후 바로 체포되어서 조사받았지만, 결국 무혐의로 풀려났지만 다시는 신임을 얻지는 못했다고합니다. 이후 전범으로 미군에게 체포되었다가 풀려난후, 독일군에 다시 들어가서 군인으로 살았다고 합니다. 은퇴하기전 나토의 군사의장을 지냈다고합니다.

 

13. 괴르델러

 

 

 

Carl Friedrich Goerdeler (31 July 1884 – 2 February 1945)

 

영화에서 벡 장군이 여권주면서 중간에 도망가라고 했던 그사람인듯합니다. 베를린에서 탈출하는것이 성공했지만 암살시도가 일어난후 게쉬타포에의해 체포당해서 결국 사형당했다고합니다.

 

 

..히틀러나 히믈러 괴링등등은 유명하니 생략하겠습니다. (저도 아는 이름이니...쿨럭..)

 

 

자료출처:위키피디어

사진출처: 위키미디어 커먼스 (원 사진 출처 Deutsches Bundesarchiv :German Federal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