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왕족이야기

스웨덴의 칼 필립 왕자 아들 탄생 : 2016.4.19

엘아라 2016. 4. 25. 19:52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제가 지난주에 진짜 제정신이 아니었거든요. 그랬더니 온갖일들이 일어났드랩니다.

여러가지 일들이 지나갔는데 그중 하나가 스웨덴의 칼 필립 왕자 아들이 태어난 이야기가 있네요.


계승법이 안바꼈다면 아마도 스웨덴의 제2 왕위계승자였을 왕자였을텐데 계승법이 바뀌어서 한참 왕위계승권에서 멀어서 그런지 그냥 조금만 나오네요. ㅎㅎㅎㅎ


스웨덴의 칼 필립 왕자 아들 탄생 : 2016.4.19 


스웨덴의 칼 16세 구스타프의 아들인 칼 필립 왕자와 그의 아내인 소피아 왕자비 사이에서 아들이 태어났습니다. 



아이와 함께 병원을 떠나기 전에 왕자 부부

4월 20일


4월 21일 아이의 이름과 작위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는데 아이는 알렉산더 에릭 후베르투스 베르틸이라는 이름과 쇠데르만란드 공작 지위를 부여받았습니다.



아이의 이름과 작위를 공표하기 위해 모인 국왕과 빅토리아 공주 그리고 내각 위원들

스웨덴 법률상 왕가의 아이들이 태어나면 이렇게 내각회의를 개최해서 아이의 탄생을 공표해야한다고 합니다.


아이는 알렉산더라는 이름으로 불릴예정인데 아이의 이름중 알렉산더는 가문의 많은 선조들의 이름에 들어가는 이름이라서 선택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에릭이라는 이름은 외할아버지의 이름에서, 후베르투스는 친할아버지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베르틸이라는 이름은 왕실 가족들이 가장 좋아했던 국왕의 숙부인 베르틸 왕자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라고 합니다. 베르틸 왕자는 칼 필립 왕자의 대부이기도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베르틸 왕자의 지위였던 할란드 공작 지위를 받을 것으로 추측되었지만, 더 의미가 깊은 쇠데르만란드 공작 지위를 받게 됩니다.


현 왕가에서 쇠데르만란드 공작 지위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은 두명으로 오스카르 1세와 구스타프 5세의 아들이었던 빌헬름 왕자였습니다. 아마도 빅토리아 공주의 아들인 오스카르 왕자가 구스타프 6세 아돌프의 지위였던 스코내 공작 지위를 받았기에 칼 필립 왕자의 아들에게는 구스타프 6세 아돌프의 동생이었던 빌헬름 왕자의 지위였던 쇠데르만란드 공작 지위를 부여한듯합니다.



스웨덴의 알렉산더 왕자, 쇠데르만란드 공작


사진출처

스웨덴 왕실 홈페이지

http://www.kungahuset.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