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이야기/그림과 사진으로 보는 인물들

그림으로 보는 가계도...과연 이 유전자는 어디에서 온것인가?

엘아라 2009. 9. 15. 22:46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덴마크의 프레데릭8세의 왕비는 스웨덴의 로비사 공주였습니다.로비사 공주는 목이 휘고 입이 튀어나와서 그리스 조카들에게 "앤트 스완"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이런 외모때문에 늘 아름다웠던 시누이들과 비교당하죠. (..시누이들은 미모로 이름을 날린 영국의 알렉산드라 왕비와 언니보다는 덜 예쁘지만 그래도 아름다웠던러시아의 마리야 황후와 언니 마리야 황후와 진짜 비슷한 하노버의 공작부인인 티라가 있었죠.)

로비사 공주는 어머니인 로비사 왕비와 꼭 빼닮았답니다. 그리고 로비사 왕비는 그집 어머니를 빼닮았구요.

그럼 가계를 거슬러 올라가면서 살펴볼까요^^*

 

 

 

덴마크의 루이세 왕비

덴마크의 프레데릭8세의 왕비

스웨덴의 로비사 공주

 

스웨덴의 로비사 공주는 칼 15세와 네덜란드의 루이제 공주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루이제는 스웨덴 왕비가 되면서 스웨덴식이름인 로비사로 불렸죠. 칼 15세와 로비사 왕비는 매우 불행한 결혼생활을 했습니다. 칼 15세는 혼수도 변변치 않았고, 겨우 왕의 조카이자 그다지 예쁘지 않았던 로비사 왕비에게 불친절하게 대했습니다. 로비사는 남편을 사랑했지만 늘 남편에게 외면받았죠.

이 둘을 연결시켜주는 존재가 바로 외동딸인 로비사 공주였습니다. 칼 15세는 부인은 외면했지만, 부인과 꼭 닮은 딸 로비사에게는 열광했고, 딸이 원하는것은 뭐든지 다 들어주려고 했습니다. 때문에 로비사 공주는 어린시절 활달한 소녀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칼 15세는 딸에 대해 "그애는 못생긴 악동이지만 너무나 즐겁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비사 공주의 아버지

스웨덴의 칼 15세

그는 잘생긴 외모 덕을 많이 봤다고 합니다. 어머니쪽 유전자를 물려받은듯하죠.

어머니가 바로 요세피나 왕비로, 나폴레옹의 첫번째 부인이자 미모로 유명했던 조제핀의 손녀입니다.

 

로비사의 어머니

로비사 왕비

로비사 공주는 어머니를 닮았습니다.

 

 

스웨덴의 로비사 왕비

네덜란드의 루이제 공주

이 사진 보면 로비사랑 진짜 비슷하죠.

 

로비사의 외모에 결정적 역할을 하신 로비사 왕비는 네덜란드의 루이제 공주로 태어났습니다. 루이제의 아버지는 네덜란드의 프레데릭 왕자이고 어머니는 프로이센의 루이제 공주였습니다. 네덜란드의 프레데릭 왕자는 빌렘1세와 프로이센의 빌헬미나공주의 아들로, 빌렘2세의 동생이었습니다. 또 어머니인 빌헬미나는 프리드리히 빌헬름2세의 딸로 부인인 루이제 공주와는 사촌간이었습니다.

남편이 원하는 여성이 되기위해서 무척이나 힘썼던 로비사 왕비는 자신의 미모가 남편이 원하는 정도가 아니라는것을 알았기에 유행에 민감하고 화려한 옷들을 입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이상적 여성상이었던 지적이며 남편에게 순종하는 여성이 되기위해 무척이나 노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편에게 외면받은것은 큰 상처가 되었고 히스테리 발작을 일으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로비사 왕비의 아버지

네덜란드의 프레데릭 왕자

첫번째 로비사 공주의 외할아버지

...튀어나온 입이 아부지  외할아버지 닮은듯...-0-;;

 

네덜란드의 루이제 왕자비

프로이센의 루이제 공주

첫번째 로비사 공주의 외할머니

.....그렇습니다. 외손녀에게까지 물려주는 강력한 유전자인것입니다.

 

 

 네덜란드의 루이제 왕자비

프로이센의 루이제 공주

 

 프로이센의 루이제 공주는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3세와 그 왕비인 메클렌부르크-슈트렐리츠의 루이제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늘 딸리는 미모..라는 평가를 받게되는 유전자를 전해준 사람이 바로 이 루이제 왕자비입니다만, 재미있는것은 어머니는 미모로 이름을 날린 루이제 왕비였다는것이죠.^^*

 

 

 

프로이센의 루이제 왕비

메클렌부르크-슈트렐리츠의 루이제

 

미모와 지성으로 이름 높았다는데...미모는 엘리자베트 비제-르블룅이 "천사같았다"라고 표현했다니 믿을만하겠지만 지성은 잘 모르겠습니다....아하하.... 참고로 비제-르블룅은 루이제의 아이들에 대해서는 "평범했다"라고 쓰고 있다고 합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3세와 루이제 왕비

........스웨덴의 로비사 공주의 얼굴은 아무래도 프리드리히 빌헬름3세 유전자인듯....-0-;;; 

루이제 공주가 아빠닮은거였군요......-0-;;;

 

엘리자베트 비제-르블룅이 그린 루이제 왕비

...위의 그림과 비슷하죠^^*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3세

 

 

 

 

세 루이제들

 

가계도

1.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빌헬름3세 = 메클렌부르크-슈트렐리츠의 루이제

1.1. 프리드리히 빌헬름4세 = 바이에른의 엘리자베트

1.2. 독일의 빌헬름1세 = 작센-바이마르-아이제나흐의 아우구스타 (자녀:프리드리히3세와 루이제공주)

1.3. 샤를로테 (알렉산드라 표도로브나 황후) = 러시아의 니콜라이1세 (자녀:알렉산드르2세 등)

1.4. 카를 = 작센-바이마르-아이제나흐의 마리(자녀:프리드리히 카를 등)

1.5. 알렉산드린 = 메클렌부르크-슈베린의 대공 파울 프리드리히 (자녀: 프리드리히 프란츠 2세등)

1.6. 루이제 = 네덜란드의 프레데리크

      1.6.1. 네덜란드의 루이제 = 스웨덴의 칼 15세

              1.6.1.1 스웨덴의 로비사 = 덴마크의 프레데릭8세 (자녀:크리스티안10세와 호콘7세등)

      1.6.2. 네덜란드의 마리 = 5대 비트 공 빌헬름 (자녀: 프리드리히 등)

1.7 알브레히트 = 네덜란드의 마리안느 (자녀: 샤를로테등)

                     = 로잘리 폰 라우흐 (귀천상혼, 자녀:빌헬름등)

 

 

자료&그림출처

위키피디어&위키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