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디보 4집나올때까지 한시적으로 코르테스 팬하기로 했습니다..쿨럭..
(음반좀 수입하라고요..ㅠ.ㅠ 새음반도 나왔다는데..ㅠ.ㅠ)
다음은 위키 피디어에 나와있는 Garðar Thór Cortes 항목을 대충 번역한것입니다. (http://en.wikipedia.org/wiki/Gar%C3%B0ar_Th%C3%B3r_Cortes)
Garðar Thór Cortes[카르타 토우르 코르테스]
..위키에 가면 정확히 발음하는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저는 발음 불가입니다.--;;;
공식홈에서 가져온 사진
1974년 5월 2일 출생
아이슬란드 출신의 테너.
전직 아역배우로 빈, 코펜하겐,런던에서 음악공부를 했다. 그는 오페라에서 다양한 역할을 했으며, 런던 웨드트 엔드에서 오페라의 유령의 주연으로 알려져있다. 처음에는 클래식 오페라 가수로 알려졌지만, 2005년에 아이슬란드에서 나왔던 그의 첫 크로스오버 앨범인 Cortes로 인기를 얻게 되었다.
그는 영국에서 Cortes라는 이름의 앨범으로 데뷔했는데, 2007년 4월 16일에 나온 이 음반은 영국 클래식 차트1위를 했다.
가족, 유년시절, 교육
코르테스는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서 1974년 5월 2일 태어났다. (.저이름을 대항해시대말고도 들을일이 있다니...쿨럭..)그의 가족은 음악가족으로, 그의 아버지인 카르다 코르테스 Snr는 세계적인 테너로 레이캬비크 음악학교(Reykajvik School of Singing)과 레이캬비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그리고 아이슬란드 오페라단을 세�다. 코르테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파바로티와 도밍고와 비슷한 음조를 가졌고, 한번은 아버지가 오슬로의 공연때 아팠을때, 그의 아버지를 대신해서 도밍고가 공연을 했다고 한다. '아버지는 주로 스핀토 테너 역할을 하셨죠. 카바라도시(오페라 토스카), 오델로, 알프레도(라트라비아타),카니오(팔리아치)같은 역할이셨죠. 아버지는 오델로를 공연하러 헬싱키로 가셨었는데 그곳에서 몇주간 지내시고는 향수병에 걸리셔서 더이상 노래를 공연을 할수 없으셨죠. 그뒤로는 멀리 공연을 하러가지 않으셨죠.' 그의 어머니 영국인 어머니 크리스티나는 피아노연주가로 런던에 있는 왕립음악학교에서 공부했다. 그의 누이인 내나 마리아는 소프라노 오페라 가수이고, 그의 동생인 아론 악셀은 바리톤으로 공부하고 있다. 코르테스가의 아이들은 아버지가 오페라를 공연하고 있을때 코러스로 활동하곤했다.
코르테스는 9살과 11살때 영국에 있는 사립학교에서 육개월씩 보냈다. 그는 어느 누구도 자신에게 가수가 되라고 압력을 가한적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집에서 엄마는 항상 피아노를 연주하셨고 아버지는 노래를 하셨죠. 저는 아버지의 다른 테너들의 노래와 오페라전체를 들었지만, 또 본조비,퀸,샤킨세븐즈의 앨범들도 엄청나게 많이 들었죠. 저는 프린스를 너무나 좋아해서 10살때, 팝스타가 되기로 결심했죠. 그리고 나서는 연기에 빠져들었죠.'
13살때 그는 노니와 마니(Nonni and Manni,1988-1989)에서 주연인 노니역할을 맡게된다. 이 아이슬란드 텔레비전 드라마는 1850년대 후반에 어머니와 할머니와 함께 살던 두 아이에 관한 이야기로, 영국과 노르웨이, 아이슬란드에서 방영되었고, 유럽에서 매우 인기있었다. 코르테스는 그가 영어와 승마를 할수 있었기에 이 역에 뽑혔다. '매우 재미있었죠. 우리는 모든종류의 모험을 했죠. 북극곰, 화산폭발도 있었고, 노를 젓는 배가 뒤집혀서 바다를 헤멘것도 있었죠. 저는 항상 영화를 사랑했지만 커서까지는 아니었죠.' 마니역을 맡았던 배우 Einar Orn Einarsson은 코르테스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었다.
18살이 된 직후, 코르테스는 가수가 되기로 결정했다. '저는 연기하는것을 사랑했지만 음악없이 살아갈수 없다는것을 깨달았죠. 오페라에서는 두가지를 함께 할수는 있겠지만, 도밍고는 빼놓고, 훌륭한 배우인 가수는 많지 않죠.'그는 레이캬비크에 있는 아버지의 학교에서 4년간 공부했다. 그리고 나서 빈에 있는 Hochschule (University of Music and Performing Arts)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하지만 6개월후 코펜하겐에 있는 안드레이 Orlowitz교수에게 개인적으로 지도받기위해 떠났다. 오년동안 그는 단지 두주만 코펜하겐에서 머물렀다. 그는 집에서 학교를 다닐만큼의 항공료와 수업료를 낼만큼의 돈을 벌었다. 그는 장례식과 결혼식에서 노래를 불렀고, 1995년 레이캬비크에 있는 국립 극장에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토니역을 맡았다. 그리고 장애인을 위해서 여름동안 계속 일했다. 오페라에서 그는 화장실 청소, 안내원과 도어맨도 했다. 음악경력의 어려움에 대해서 충고를 하던 아버지를 기억하는 코르테스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아버지께서는 저에게 매우 어려운 길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저는 이 길을 가는것을 아직까지 원하죠.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보면, 아버지 말이 맞죠. 너무나도 힘들죠. 특히 언어는요.' 그는 작업을 할때 다른 선생님들도 만났다. 데이비드 맥스웰 앤더슨, 스튜어트 Burrows. Paul Farrignteon, Paul Whynne Griffiths, David Jones, Kiri te Kanawa , Robin Stapleton 이 그들이다.
공식홈의 월페이퍼중
음악경력
1999년 코르테스는 런던 웨스트 엔드에 있는 Her Majesty's Theatre의 오페라의 유령에서 주연인 Chagny자작인 라울역할을 맡았다. 이역을 통해 그는 자신이 더 높은 음역을 노래할수 있다는것을 발견했다. "저는 어느날 저녁 기분이 좋지 않았고, 끔찍해했죠. 그 역을 맡기에 제가 불충분하다고 느꼈죠. 그리고나서 제 다음 장면에서 저는 C Sharp 까지 올려서 계속 부르고 있었죠. 소프라노인 크리스틴이 제쪽으로 와서 입을 크게 벌렸죠. 그리고 제게 이렇게 속삭였죠. '와우 정말 당신이예요. 저는 한번도 그런 음색을 들어본적이 없어요'
하지만 그는 계약 연장을 연장해야했을때, 그는 그것을 거절했다. '저는 그에 대해서 이틀이나 곰곰히 생각했죠 하지만 결정하기가 너무나 어려웠어요. 저는 제가 떠나길 원한다는것을 알았죠. 그일이 제 여정을 계속하게 하게 하는 한가지라는것을 알았지만 전 오페라를 더 사랑했죠.' 그는 왕립 음악 학교에서 장학금을 받고 오페라 과정을 다녔다. 그때 그곳에는 그의 누이인 Nanna와 메조 소프라노인 캐서린 잰킨스도 있었다. 이 학교에서, 그는 Florville in Il signor Bruschino and Fenton in Verdi's Falstaff역할을 했다.
학교를 졸업한후, 코르테스는 유럽에서 공연을 했다. 그는 베르디,로시니,도니젤로티의 오페라들의 주연 테너로 독일과 스칸디나비아의 국가들에서 일했다. 그는 또 멘델스존의 quartes from Elijah 를 누이와 함께 뉴욕에 있는 카네홀에서 공연했다. José in Carmen Negra, Curly in Rodgers and Hammerstein's Oklahoma! 역할역시 맡았다.
2007년 공연중
사진찍으신분이 위키에 사용허락하셨댑니다.
그는 2002년 레이캬비크에서 데뷔공연을 했다. 거기서 그는 캐서린 잰킨스와 함께노래를 불렀는데 너무나도 인기가 높았다. 코르테스는 캐서린 캔킨스의 2006년 가을 투어동안 초대 손님으로 인기를 누렸다. 그는 푸치니의 아리아 "Nessun Dorma"를 불러서 환호받았고, 그의 잘생긴 외모로 널리 사랑받았다. 2004년과 2005년의 경력중 가장 화려했던것은 ... 그는 최근 베르디의 리골레토에서 만투바 공작역을 맡아서 공연했다.
코르테스는 아이슬란드 여성 그룹인 Nylon의 매니저인 Einar Baroarson을 만났고 그는 안드레아 보첼리나 조쉬 그로반 같은 크로스 오버곡 내자고 제안받았다. 음반에는 Lucio Dalla's "Caruso" and Ennio Morricone's "Nella Fantasia", Malavasi's "Romanza", David Foster and Carole Bayer Sager's "The Prayer"가 들어갔고 코르테스가 선택한 아이슬란드 노래들도 들어갔다. 2005년에 Cortes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이음반은 아이슬란드 전역에서 인기가 있었고 석달만에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한다.
영국의 소울 가수인 Heather Small이 피쳐링한 그의 노래 Luna는 아이슬란드 온라인 음반 차트에서 이위를 했다. 2007년 4월 16일 영국에서 그의 첫 앨범인 Cortes가 나왔고, 그 앨범은 영국 클래식 차트 1위를 했고, 영국 앨범차트 27위를 했다.이것은 아이슬란드 가수로써는 처음이었다. 그는 Classic FM 공식 차트에서 두주간 일위를 했고, 그결과 역시 더블 플레티넘을 달성했다.
그의 크로스오버 곡들은 성공했지만, 코르테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너무 팝으로 치우치길 원하지 않아요. 왜냐면 그렇게 된다면 제가 클래식계에서 쌓은 신뢰를 잃을수있다고 생각하니까요. 앨범[Cortes]의 성공은 , 저는 제 이점으로 사용할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저는 클래식 오페라 가수인걸요. 그것이 제가 해야하는것이고 제가 존재하는 이유죠.' 그의 야망은 런던 코벤트 가든에 있는 왕립 오페라 하우스에서 오델로를 공연하는것이다.
캐서린 잰킨스와 코르테스
음반은
2005년 아이슬란드에서 발매한 Cortes와 같은 이름으로 2007년 영국에서 발매한 곡이 있다.
(..영국에서 발매한곡이 노래가 더많다.--;;)
그리고 올해 2008년 Cortes-When you say you love me가 있다.
역시 월 페이퍼
...그런데 월페이퍼가 왜 1집때꺼밖에 없냐고요..ㅠ.ㅠ
자료& 그림출처
1. 위키피디어중 코르테스 항목
2. 코르테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rtes.is/
'문화이야기 > Cort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르테스 월페이퍼중 제일 좋아하는거... (0) | 2008.11.02 |
---|---|
Nonni unt Manni (0) | 2008.11.02 |
Cortes의 사진들...1 위키에 나온 사진들 (0) | 2008.11.02 |
Cortes-When you say you love me (0) | 2008.11.01 |
오늘 필이 꽂힌 가수...Garðar Thór Cortes (0) | 2008.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