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333) 레티티아 크로스 : 표트르 대제의 정부

엘아라 2022. 4. 4.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음냐.... 글 많이 안썼을때 날려서 다행입니다 -0-;;;

글쓸때는 다른 작업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ㅠ.ㅠ

 

정부들과 그 후손들...(333) 레티티아 크로스 : 표트르 대제의 정부

 

레티티아 크로스

Letitia Cross 

(1681/1682 – 4 April 1737) 

 

레티티아 크로스는 영국의 가수이자 배우로 서리지방에서 태어났으며, 어린시절부터 극장에서 성장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1694년 어린 나이에 레티티아 크로스는 드루리 레인 극장의 회사의 일원이 됩니다. 드루리 레인 극장은 영국 런던의 코번트 가든에 있던 극장으로 당시 이 극장을 사용하던 회사가 영국에서 유일한 극단이나 오페라단등을 관리하던 회사이기도 했었습니다.

 

레티티아 크로스는 여러 작곡가의 노래를 불렀었습니다. 그중에는 퍼셀도 있었는데 퍼셀은 죽기전 레티티아 크로스가 자신의 오페라를 부르길 바랬었다고도 합니다. 또 여러 연극의 부속곡들 역시 불렀습니다.

 

1697년에서 1698년 사이 표트르 대제는 유럽 순방을 했으며 1698년 1월 잉글랜드에도 오게 됩니다. 이때 레티티아 크로스는 표트르 대제의 정부가 되었었는데 표트르 대제는 레티티아 크로스에게 500파운드의 선물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때 레티티아 크로스는 더 많은 돈을 원했었지만 표트르 대제는 이 돈도 과하다고 이야기했었다고도 합니다. 이해 레티티아 크로스는 "어떤 남작"과 함께 프랑스로 떠났었습니다. 

 

표트르 대제

 

1705년 레티티아 크로스는 다시 드루리 레인으로 돌아왔으며 여기에 영국 최초의 "이탈리아식 오페라"였던 아르시노에에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여러작품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끌게 됩니다. 하지만 1709년 드루리 레인의 경영진이 교체되면서 레티티아 크로스와 전해에 체결했던 5년간 고용하기로 했던 계약을 이행하길 거부했습니다. 이에 레티티아 크로스의 지지자들은 극장에 청원서를 넣으면서 레티티아 크로스와 고용을 유지하라고 압력을 넣었으며 극장 경영진은 이를 수용해야했었습니다.

 

레티티아 크로스는 1706년 결혼했었지만 그녀의 남편은 곧 사망했었으며 이후 재혼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1737년 런던에서 사망했습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