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있는글들/월요일 : 정부들

정부들과 그 후손들...(301) 울라 폰 리벤 : 아돌프 프레드릭의 정부

엘아라 2020. 12. 14.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아 중세를 너무 과하게 봐서 이 시대를 볼려니까 적응이 안되네요 -0-;;;;

 

정부들과 그 후손들...(301) 울라 폰 리벤 : 아돌프 프레드릭의 정부

 

울리카 "울라" 엘리자베트 폰 리베

Ulrica "Ulla" Elisabeth von Liewen 

(24 February 1747 – 16 May 1775) 

 

울라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울리카 엘리사벳 폰 리벤은 스웨덴의 귀족이었던 칼 구스타프 폰 리베와 그의 아내인 울리카 엘레오노라 리빙 아프 제르나바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귀족출신이었던 울라는 왕비였던 울리카 엘레오노라의 시녀로 일하게 됩니다. 

 

울라는 원래 페르 브라헤와 약혼했었다고 합니다만, 곧 국왕과 연애관계가 되었으며 임신했으며 1766년경 딸을 낳게 됩니다. 왕비였던 울리카 엘레오노라가 이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를 인지하지 않고 비밀리에 두고 아이를 돌봐주기로 했었다고 합니다.

 

스웨덴의 국왕 아돌프 프레데릭

 

울라가 딸을 낳았다는 이야기는 1799년 한 귀족 여성의 기록에 나타나는데 이때 아돌프 프레드릭의 딸인 소피아 알베르티나가 울라가 낳은 딸로 추정되는 롤로테 포르스베르그를 자신의 동생으로 인지하려했었을때라고 합니다. 이 기록에서 울리카 엘레오노라 왕비는 시녀의 행동에 매우 질투심을 느끼고 화가 났지만 남편에게 아이를 돌봐주겠다고 약속했으며 왕비는 이 아이를 돌봤으며 자신이 죽은뒤에는 딸인 소피아 알베르티나가 돌보도록했다는 것입니다.

 

로비사 울리카 왕비, 아돌프 프레데릭의 왕비

 

소피아 알베르티나는 롤로테의 어머니가 울라 폰 리벤이라고 확신했지만 이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뒷담화 하는 것이라고 여기는 것이라고 해서 널리 알리지는 않으려했다고 합니다.

 

1770년 울라는 정치가이자 궁정조신이었던 칼 드 기어 남작과 결혼했었으며 둘에게는 딸이 있었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