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이야기/프랑스

마자리네트와 그 후손들...(31) 에마누엘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 : 마리아 안나 만치니의 아들

엘아라 2019. 8. 23. 06:00

안녕하세요 엘입니다.


마리 안의 자녀들이 자료가 다 있는 것은 아니네요.ㅠ.ㅠ

딸들은 아예 자료가 없고 아들도 있는 사람만 있네요 흑


마자리네트와 그 후손들...(31) 에마누엘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 : 마리아 안나 만치니의 아들

 


에마누엘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

부이용 공작

Emmanuel Théodose de La Tour d'Auvergne 

(1668 – 17 April 1730) 


에마누엘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는 1668년 부이용 공작이었던 고드프로이 모리스 드라 투르 도베르뉴과 그의 아내인 마리아 안나 만치니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원래 후계자는 그의 형인 루이 샤를이었지만 그가 1692년 사망하자 그가 아버지인 부이용 공작의 후계자가 됩니다. 그는 아버지의 뒤를 잇기전 형이 가지고 있었던 칭호인 튀렌느 공 지위를 쓰게 됩니다. 이것은 부이용 공작 가문이 프랑스 궁정에서 "외국 왕가"로 인정받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드프로이 모리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

부이용 공작

에마누에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의 아버지



에마누엘 테오도스는 어머니인 마리 안을 통해서 두명의 뛰어난 군인이었던 방돔 공작인 루이 조제프 드 부르봉과 외젠 드 사보이와 사촌관계가 됩니다. 또 고모를 통해서는 엘뵈프 공작인 에마누엘 모리스 드 로렌과 앙리 드 로렌의 사촌이 되기도 합니다. 그의 이름은 그의 숙부이자 추기경이었던 에마누엘 테오도스 드 라 투르 도베르뉴의 이름을 딴것이기도 합니다. 에마누엘 테오도스는 아버지가 죽은뒤 아버지의 부이용 공작 지위와 프랑스 궁정의 지위를 그대로 물려받게 됩니다.


에마누엘 테오도스는 네번 결혼했었습니다. 

첫번째 아내는 마리 아르망 드 라 트레무알로 둘은 1696년 결혼했으며 둘 사이에서는 일곱명의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마리 아르망은 1717년 사망하죠.

첫번째 아내가 죽은 1년 뒤인 1718년 그는 루이 14세 시절의 관리였던 루부아 후작의 손녀인 루이즈 프랑수아즈 드 텔리에와 결혼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1년뒤 아이를 낳다가 사망했습니다.

두번째 아내가 죽은 1년후인 1720년 그는 안 마리 드 시미안과 결혼합니다만 그녀 역시 1722년 아이를 낳다가 사망합니다.

세번째 아내가 죽은 3년후인 1725년 그는 자신보다 39살 어린 루이즈 앙리에트 프랑수아즈 드 로렌과 결혼합니다. 그리고 둘 사이에서는 아이가 한명있었습니다만 마지막 아내는 아이를 낳다가 죽지 않았으며 그 보다도 오래 살았습니다. 



에마누엘 테오도스의 첫번째 아내

마리 아르망 드 라 트레무알


자료출처

위키 피디어

그림출처

위키 미디어 커먼스